7기 APSM 비즈니스 단기과정 운영 안내
이공계 경영전문 인력양성사업(PSM)의 일환으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다루기 위한 핵심적인 기술과 지식을 제공하기 위하여 APSM(Advanced Professional Science Master) 비즈니스분석 단기과정을 운영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가. 모집개요
1) 과정명: APSM 7기 비즈니스분석 단기과정
2) 대상: 공공기관/기업의 실무자, 중간관리자, 전문직 종사자 및 산업 전문 인력
3) 정원: 약 30명
4) 등록비: 무료
5) 교육일시: 2016.4.14.(목) ~ 2016.5.4.(수)
매주 목요일 19:00 ~ 23:00 (단, 5.4 수요일 진행)
교재 및 석식 제공
6) 교육횟수: 총 4회 강좌 (7과목)
7) 장소: UNIST(울산과학기술원) 경영관
8) 5과목 이상 수강 시 수료증 수여
나. 신청방법
1) 접수기간: 2016. 3. 25 (금) ~2016. 4. 6 (수)
2) 신청방법: 신청서 작성 후 E-mail(biztics@unist.ac.kr) 송부
3) 문의전화: 052) 217-3148
☐ 프로그램 일정
순번 |
교육일정 |
과목명 |
강사 |
||
1 |
2016. 4. 14.(목) |
비즈니스 분석 |
임진혁 교수 |
||
디지털 마케팅과 빅데이터 |
김모란 교수 |
||||
2 |
2016. 4. 21.(목) |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 |
최보름 교수 |
||
빅데이터와 프로세스 혁신 |
송민석 교수 |
||||
3 |
2016. 4. 28.(목) |
빅데이터 기반 기술전력 수립 |
이창용 교수 |
||
경영전략과 빅데이터 활용 |
조우제 교수 |
||||
4 |
2016. 5. 4.(수) |
빅데이터와 와해성 혁신 |
강광욱 교수 |
||
수료식 |
☐ 과목설명
○ 비즈니스 분석
– 비즈니스 분석이 어떻게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조직의 의사결정 능력을 향상시키는가에 중점을 둔다. 이를 위해서 기업의 환경변화, 분석 기술의 발전과 향후 추세, 적용사례 등을 설명한다.
○ 디지털 마케팅과 빅데이터
– 본 강의는 방대한 양의 디지털 데이터가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는 오늘날의 마케팅 환경에 적응하고, 기업의 브랜드 및 고객 가치를 극대화 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과 분석 기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
– 모든 사물이 인터넷으로 연결돼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본 강의에서는 사물 인터넷 시대를 맞이하여 빅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할 지에 대해 알아본다.
○ 빅데이터와 프로세스 혁신
– 통계, 데이터 마이닝, 프로세스 마이닝 기법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여 프로세스 현황을 파악하고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 빅데이터 기반 기술전력 수립
– 최근 기술경영 학계에서는 직관적이고 경험적인 정보에 의존하는 기술분석 방법론에서 나아가 방대한 양의 정보를 수집, 분석, 활용하기 위한 체계적인 절차 및 시스템적 지원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본 강의는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기술전략 수립 방법론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을 소개하고 관련 연구 방향을 제시한다.
○ 경영전략과 빅데이터 활용
– 전략적 의사결정은 시간, 자금, 인력 등 최소한 경영자원을 배분해야 하는 의사결정으로 기업의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유지시킬 수 있는 의사결정을 의미한다. 회사 안팎에서 구할 수 있는 적절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의사 결정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이 강의는 경영 전략의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데이터 분석 방법을 이용해 전략적 의사결정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 빅데이터와 와해성 혁신
– 기업의 지속적이고 우수한 성과(Sustainable Superior Performance)를 위하여 혁신은 필수적이나, 언제 그리고 어떻게 혁신적인 결과를 내어야 하는 것은 필수적인 질문이다. 이에 혁신과 빅데이터와의 관계를 알아보고 그 사례를 알아보도록 한다.
- Download
-
Previous Post
2016 울산쇠부리축제 봉사단 모집 공고
-
Next Post
112 로고 로고송 및 카툰 공모전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