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유니스트 직원 채용 공고

2015년 06월 05일

인류의 삶에 공헌하는 세계적 과학기술을 선도할 유니스트에서 글로벌 인재 양성에 동참할 유능한 직원을 모집합니다.

2015. 6.

유니스트 총장

1. 선발예정인원 및 지원자격

채용분야(직급)

예정

인원

담당업무 및 지원자격

정규직

(경력직)

 ○ 일반행정

    (일반직 5급~6급)

2명

 ○ 대학 일반행정 업무 (국제교류협력, 연구기획․평가, 법무․노무)

 – TOEIC 600점, TEPS 482점, TOEFL 68점 이상 또는 영어회화 가능자 중 대학, 교육․연구기관, 민간분야에서 국제교류협력, 연구기획․평가, 법무․노무관련 분야 업무경력이 10년 이상인 자

정규직

(신규직)

 ○ 전산 (일반직 8급)

1명

 ○ 대학정보시스템 개발 및 운영 업무

  – TOEIC 750점, TEPS 594점, TOEFL 85점 이상 중 하나를 충족하고 정보시스템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지식을 보유한자

  * 컴퓨터, 산업공학, 경영공학 관련 전공자 우대

  * Java개발, ABAP 개발, DB 프로그램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전  문

계약직

 ○ 기술사업화 (변리사)

1명

 ○ 유망기술 발굴 및 기술이전 컨설팅 업무

  – 변리사 자격증 소지자 중 관련 업무경력이 2년 이상인 자

  * 대학 및 연구기관 업무 유경험자 우대

 ○ 슈퍼컴퓨팅

1명

 ○ 고성능컴퓨터(HPC) 시스템 운영 및 사용자 지원 업무

  – 관련 분야(물리, 화학, 기계, 전산, 컴퓨터)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 계산과학분야 전공자 및 유경험자 우대

  * Linux OS 및 HPC 시스템 운영 유경험자 우대

 ○ 시설 (전기설비)

1명

 ○ 신․증축사업 전기설비분야 설계 및 공사 관리 업무

  – 전기기사 또는 전기공사기사 자격증 소지자(산업기사 포함) 중 전기분야 설계, 감독 업무경력이 2년 이상인 자

 ○ 전산

1명

 ○ 웹/모바일 프로그램 개발 업무

  – Java 및 웹/모바일 프로그램 개발 관련 업무경력이 2년 이상인 자

  * 전산(IT, 보안) 관련 전공자 우대

 ○ 기록물관리

1명

 ○ 대학 내 각종 기록물 관리 업무

  – 기록관리학 석사학위 이상 취득자 또는 역사학, 문헌정보학 학사학위 이상 취득자 중 기록물관리 전문요원 시험에 합격한 자

  * 2급 정사서 이상 자격증 소지자 우대

 ○ 홍보 (영문홍보)

1명

 ○ 영문 보도자료 작성

  – TOEIC 900점, TEPS 766점, TOEFL 105점 이상 중 하나를 충족하고 영문홍보 또는 영문 통번역 관련 업무경력이 2년 이상인 자

  * 영어권 국가 학위 소지자 우대

 * 영문 통번역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업무 유경험자 우대

 ○ 홍보 (웹디자인)

1명

 ○ 웹디자인 및 홈페이지 관리 업무

  – 웹디자인 관련 업무경력이 2년 이상인 자

  * 워드프레스 사용․개발 및 반응형 웹코딩 유경험자 우대

 ○ 예비군 대대 (참모)

1명

 ○ 직장 예비군 대대 조직 편성 및 교육 훈련 업무

  – 예비역 중사~소령 출신 또는 예정인 자

  * 직장예비군 운영 및 국방동원 정보체계 운용 유경험자 우대

계약직

 ○ 계약직 공통

   – TOEIC 700점, TEPS 555점, TOEFL 79점 이상 또는 영어회화 가능자

 ○ 특정(상담)

2명

 ○ 학생상담․관리 및 심리검사 업무

 – 심리상담 관련 전공자 중 상담심리사 2급, 전문상담사 2급, 정신

   보건임상심리사 2급, 청소년상담사 2급 이상 중 하나를 소지하고 상담 관련 업무경력이 1년 이상인 자

  * 심리검사(MBTI, Holland 등) 수료자 우대

 ○ 특정(사감)

1명

 ○ 기숙사 학생관리․상담 및 행정 업무

 – 대학, 교육․연구기관, 민간분야에서 학생관리 또는 기숙사 관련 업무경력이 1년 이상인 자

※ 유의사항
1) 공인영어성적 인정기준은 응시원서마감일 기준으로 2년 이내에 발표, 통지된 정규시험 성적에 한함.
2)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호주, 뉴질랜드)에서 대학 또는 대학원 전 교육과정을 영어로 이수한 자는 영어성적 제출 면제
* 학사, 석사, 박사 과정 중 하나만 해당되더라도 인정
* 해당자는 지원서 접수 시 반드시 관련 증빙서류를 PDF 파일로 채용담당자에게 메일로 제출
(채용담당자 메일: oasisc@unist.ac.kr)
3) 선발인원은 적격자가 없을 경우 감축할 수 있으며 최종합격자 발표 전 추가결원이 발생할 경우 선발인원을 증원할 수 있음.
4)분야별로 후보자합격자를 선정할 수 있으며 최종합격자 중 임용포기자가 발생하거나 임용 후 결원이 발생할 경우 후보자 순위에 따라 후보합격자를 임용할 수 있음.
5) 입사 후 채용분야와 다른 업무를 담당할 수도 있음.
6) 정규직(경력직)의 경우 최종면접대상자에 한해 평판조회를 실시함.
7) 정규직(경력직)은 계약직 수습(6개월 또는 1년)기간 경과 후 평가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임용.
8) 정규직(신규직)은 6개월간의 시보기간을 둠.
9) 전문계약직은 1년마다 계약하고 계약기간은 최대 2년까지 연장 가능.
* 단, 기술사업화 분야(변리사)의 경우 평가를 통해 2년을 초과하여 계속 계약 연장 가능.
10) 전문계약직 홍보(웹디자인) 분야 면접심사 대상자는 본인의 홈페이지 구축 실적을 포함한 포트폴리오를 최종면접 심사 전 제출.
(세부내용은 추후 안내)
11) 계약직은 1년마다 계약을 갱신하고 평가를 통해 무기계약으로 전환될 수 있음.

2. 급여수준 (2015년 연봉 기준)
○ 정규직
– 경력직 (5급~6급) : 내부 기준에 따라 경력 산정 후 최종 호봉 책정
※ 6급 1호 기준 63,095천원 (일부 수당 별도)
– 신규직 (8급 1호~3호) : 2호 기준 33,564천원 (일부 수당 별도)
○ 전문계약직 (기술사업화 담당 변리사)
-가급 (해당분야 경력 7년 이상) : 60,000천원 (일부 수당 별도)
-나급 (해당분야 경력 7년 미만) : 50,000천원 (일부 수당 별도)
* 해당 분야 경력 및 전문성을 감안하여 조정할 수 있음
○ 전문계약직
– 가급 (해당분야 경력 7년 이상) : 37,814천원 (일부 수당 별도)
– 나급 (해당분야 경력 7년 미만) : 30,731천원 (일부 수당 별도)
* 해당 분야 경력 및 전문성을 감안하여 조정할 수 있음
○ 계약직
– 특정(상담, 사감) : 27,511천원 (일부 수당 별도)

3. 임용 제외사유, 지원연령 제한 및 기타
○ 임용 제외
– 합격자 중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임용결격사유에 해당되거나 채용신체검사결과 불합격판정을 받은 자는 임용에서 제외함
○ 지원연령 제한 없음
○ 남자의 경우 군복무필 또는 면제자
○ 기타
– 취업보호대상자는 관계법령에 의해 취업 우대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한 장애인은 취업 우대
– 최종합격 후 임용 시 바로 근무가 가능하여야 함

4. 서류접수 및 선발방법
○ 서류접수 : 온라인 지원서 접수

  ※ 원서접수 방법

  ○  접수기간 : ‘15. 6. 5(금) ~ ’15. 6. 19(금), 15일간

  ○  접수방법 : 워크넷을 통한 온라인 접수 bt_r01

   – 대학 홈페이지(www.unist.ac.kr) 또는 고용지원센터 취업포탈(워크넷) 홈페이지(www.work.go.kr)를

     통해 지원서 접수 사이트에 접속

☞ 우편 또는 E-mail 접수 불가
☞ 접수마감일에는 지원자가 집중될 수 있으니 미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마감일 18시 이후에는 입력 중이라도 입력 중단 – 지원불가)
☞ 입사지원서에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허위 증빙자료를 제출한 경우에는 합격을 취소합니다.
☞ 인터넷지원서 작성 시 사전에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오류입력에 따른 합격자 취소 등의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선발방법
– 서류심사 : 경력, 자격증, 어학능력, 자기소개 및 직무수행실적 등 종합평가
– 실무능력심사 : 보고서 작성, 영작, 인적성 검사
– 영어면접 : 영어회화 평가
– 실무면접 : 기본소양, 의사발표력, 직무수행능력, 개혁 의지 및 발전가능성 등 평가
○ 채용분야별 선발절차

채용분야

선발절차

정규직

 서류심사 → 실무능력심사(보고서, 영작, 인적성) → 영어면접 및 실무면접 심사

전문계약직

 서류심사 → 실무능력심사(보고서, 인적성) → 실무면접 심사

전문계약직 (영문홍보)

 서류심사 → 실무능력심사(보고서, 영작, 인적성) → 실무면접 심사

계약직

 서류심사 → 실무능력심사(보고서, 인적성) → 실무면접 심사

※ 정규직 경력직의 경우 실무면접 심사 전 평판조회 실시

5. 서류심사 합격자 제출서류
○ 해당 자격증 사본 각 1부
(본인이 자필로 해당 서류 사본 하단에 “원본대조필”이라고 기재 후 서명)
○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대학, 대학원) 각 1부
○ 경력증명서 각 1부 (해당자에 한함)
– 근무기간별로 근무부서와 담당직무가 반드시 기재되어야 함.
(기재가 누락된 것은 경력으로 인정되지 않음)
– 증명발급책임자의 성명과 연락처가 기재된 것이어야 함.
○ 영어능력검정시험 성적표 사본 1부 (해당자에 한함)
(본인이 자필로 해당 서류 사본 하단에 “원본대조필”이라고 기재 후 서명)
○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각 1부 (남자의 경우 병역사항이 기재된 것)
○ 국가보훈처에서 발급한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 장애인 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6. 지원서 접수 및 전형일정
○ 주요일정 * 일정은 사정상 변경가능
– 지원서 접수 : ‘15. 6. 5(금) ~ ’15. 6. 19(금) 18:00
–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 ‘15. 6. 25(목) 17:00
– 실무능력 심사 : ‘15. 6. 27(토)
– 실무능력 심사 합격자 발표 : ‘15. 7. 1(수) 17:00
– 면접심사 : ‘15. 7. 9 (목)
– 최종합격자 발표 : ‘15. 7. 13 (월) 17:00
– 임용예정 : ‘15. 8월 초

7. 지원자 유의사항
○ 지원서는 마감일 18:00까지 접수하며, 접수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 응시원서와 구비서류에 허위기재 또는 변조한 사실이 판명되거나 채용신체검사 결과 합격 판정을 받지 못한 경우 합격을 취소함.
○ 자세한 사항은 유니스트 총무팀으로 문의바람.
– Tel : (052) 217-1162, Fax : (052) 217-1169, oasisc@unist.ac.kr
–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유니스트길 50 대학본관 3층 총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