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학위수여식사

2021년 01월 19일

사랑하는 UNIST 졸업생 여러분,

 

여러분의 졸업을 축하합니다!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최고의 성취를 이룬 학생들만이 설 수 있는 특별한 자리,
UNIST 학위수여식에 함께하고 있는 여러분께 진심어린 찬사를 보냅니다.

 

오늘 UNIST는 1,325명의 졸업생을 배출합니다.
각 분야에서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준비된 과학기술인재들이 사회로 첫 발을 내딛는 영광스런 순간입니다.

 

존경하는 졸업생 여러분,

 

지난 2009년 첫 신입생을 받으며 개교한 UNIST는 올해 개교 11년을 맞이했습니다. 이 젊은 대학이 이뤄온 10년간의 성취는 눈부십니다. ‘인류의 삶에 공헌하는 세계적 과학기술 선도대학’이라는 비전을 향해 달려온 지난날들은, 가막골 저수지를 세계가 주목하는 과학기술허브로 바꿔놓았습니다.

 

UNIST는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해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성과를 인정받는 과학기술선도대학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는 여러분을 비롯한 UNIST 구성원 모두가 최고를 향한 끊임없는 열정으로 과학기술 혁신을 추구해 온 결과입니다.

 

남을 따라가는 추격자가 아닌, 누구보다 앞서 혁신을 이끄는 선도자가 되겠다는 UNIST의 정신은 ‘First In Change’라는 우리의 슬로건에 아로새겨져 있습니다.

 

저는 오늘 학위수여식에서 영광스런 학위를 취득하는 여러분 모두가 UNIST의 자랑스러운 졸업생으로서 각 분야에서 최고의, 또 최초의 성과를 만들어나갈 것이라 확신합니다.

 

자랑스러운 졸업생 여러분,

 

이번 학위수여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뒤흔든 코로나19 사태가 아직 우리를 위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역경에 빛을 비추는 것은 과학기술 혁신을 향한 도전입니다.

 

치료제와 백신 개발을 향한 연구자들의 노력은 이번 사태의 끝을 기대하게 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IT 기술은 우리가 온라인에서 학위수여식을 치르고 계속된 연결과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 사회를 향할 여러분의 역할도 이와 같을 것입니다. 과학기술 분야의 최우수 인재로 성장한 여러분이 강인한 의지와 노력으로 각 분야에서 활약할 때, 우리는 더 밝은 내일을 그려나갈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앞으로 UNIST는 여러분과 항상 함께할 것입니다. 또한 UNIST의 모든 구성원들은 UNIST의 성장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의 학위 취득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